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27일 밤 10:10)=그동안 결혼지옥을 거쳐간 수많은 부부들. 현실에 지치고, 생활에 치이는 사이 애정을 식고 미움은 커져갔다. 저마다의 사연으로 시청자들의 공감과 한숨을 불러냈던 부부들. 가정의 달을 맞아 그들의 달라진 일상을 만나본다. 날 선 대화는 서로의 안부를 묻는 따듯한 한 마디로 변했다. 원망의 눈길 대신 애틋한 눈빛으로 배우자의 아픔을 보든는다. 그들은 긴 세월 벌어진 갈등을 어떻게 봉합했을까? 부부들의 피나는 노력과 믿을 수 없는 일상이 공개된다.
▣KBS 1TV 인간극장(27일 오전 7:50)=세상에 내조의 여왕만 있으란 법이 어디 있나, 여기 내조의 ‘왕’도 있다! 경북 예천에 사는 김대홍 씨가 바로 그 주인공. 14년째 전업주부로 살고 있다는 그는 아내 유미 씨를 만나 자발적 전업주부가 됐다. 늦깎이 의사인 유미 씨를 따라 대홍 씨는 서울 생활을 접고 집안일을 맡기로 결정했다. 그 사이 가슴으로 낳은 두 아이도 품에 안았다. 행복하기만 했던 일상은 2년 전 유미 씨에게 갑작스레 파킨슨병이라는 불청객이 찾아오면서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특유의 긍정의 힘으로 헤쳐 나가는 부부. 보면 볼수록, 알면 알수록 특별한 대홍씨 가족들을 만난다.

▣채널A 탐정들의 영업비밀(27일 밤 9:30)=내만 보던 사랑꾼 남편이 갑자기 돌변했다. 싸늘하게 굳은 표정과 태도는 물론, 눈도 마주치지 않고 날선 말들을 뱉어낸다. ‘감옥같은 집에서 탈출하겠다’며 버럭 화를 내고 집을 나선 남편. 이 모든 건 새로운 여자 때문인 걸까? 낯선 여자와 환하게 웃으며 포옹하는 그의 모습이 목격된다. 그런데 의심을 확인할 새도 없이 갑자기 사망한 남편. 남은 건 남편을 향한 아내의 의심과 집착뿐이다. 자상했던 남편은 왜 하루아침에 변했을까? 탐정들의 추리가 시작된다.
▣EBS 세계테마기행(27일 오후 8:40)=지금까지 이런 중국 여행 은 없었다! 오지 여행가 안근수와 함께 떠나는 독한 여행. 100번 넘게 중국을 누빈 큐레이터가 가장 사랑하는 모험의 땅 윈난성으로 떠난다. 오지 여행가 안근수 큐레이터는 20여 년 전, 중국 유학 시절 윈난성 배낭여행을 시작으로 여행의 맛에 푹 빠졌다. 그의 첫 여행지 윈난성은 ‘10리마다 민족과 풍습이 다르다’는 말이 있을 만큼 다양한 소수 민족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땅이다. ‘지후오지에’라는 불 축제를 찾아 현지인들과 어울리며 오지의 삶을 따뜻하고 풍요롭게 해 준 불에 대한 그들의 감사와 기쁨의 마음을 느껴본다.

▣OCN 슬럼독 밀리어네어(27일 오후 6:30)=2006년, 뭄베이. 빈민가 출신의 18살 고아 ‘자말’은 거액의 상금이 걸린 ‘누가 백만장자가 되고 싶은가’라는 최고 인기 퀴즈쇼에 참가한다. 처음 모두에게 무시당하던 자말은 예상을 깨고 최종 라운드에 오르게 되고, 정규 교육도 제대로 받지 못한 그의 부정행위를 의심한 경찰은 그를 사기죄로 체포한다. 하지만 결국 자말이 살아온 모든 순간이 정답의 실마리였다는 것과, 그가 퀴즈쇼에 출연한 진짜 목적이 밝혀진다. 상금 6억원은 그의 손에 쥐어질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