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7월18일

TV하이라이트

◇G1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G1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18일 밤 10:20)=“우리 아이가 이상해요”라며 병원에 뛰어온 보호자. 아이는 이미 손 쓸 새 없는 상태였다. 그런데 사망한 아이가 한 명이 아닌 무려 세 명이었다는데…어린 세 자매의 연이은 죽음. 같은 증상, 같은 사망 원인이 공개되자 의문의 죽음에 대한 의심이 피어오른다. 기저귀가 빨갛게 물드는 장출혈을 보이며 고통스럽게 죽어간 아이들. 게스트들을 아연실색하게 만든 꼬꼬무 역사상 최악의 악인이 공개된다. 가면 속 감춰진 범인의 추악한 민낯을 파헤쳐 본다.

▣tvN 벌거벗은 한국사(18일 오후 7:10)=모든 걸 꿰뚫는 관심법으로 부인과 자식은 물론 수많은 조정 신료를 잔혹하게 살해한 폭군 궁예! 고려사에 따르면, 결국 왕위에서 쫓겨난 궁예는 백성들의 손에 살해 당하는 비참한 최후를 맞는다. 그런데 궁예가 다스렸던 지역에서는 180도 다른 설화가 전해지고 있다. 궁예는 왕위를 빼앗기고도 도망가지 않았고 한 나라의 군주답게 장렬한 최후를 맞았다는 것. 심지어 궁예의 행적을 파헤쳐 보면 그를 폭군으로만 볼 수 없는 지점들이 발견된다. 궁예는 정말 광기로 가득 찬 폭군이었을까? 아니면 이상적인 나라를 꿈꾼 위대한 군주였을까?

◇MBC 구해줘! 홈즈

▣MBC 구해줘! 홈즈(18일 밤 10:00)=날로 높아지는 주택에 대한 관심. 한 번쯤 살아보고 싶다가도 대중교통, 마트, 학교, 병원 등이 멀어서 불편하진 않을까 다수의 사람들이 주택 살이를 포기했다. 망설이는 이들을 위해 구해줘 홈즈가 주택 특집을 준비했다. 주택 생활의 여유로움과 도시 생활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도보 15분 이내 주택마을 임장 투어가 시작된다. 신도시 속 고급 주택단지부터 최신식 리모델링 한옥과 수영장 딸린 집까지. 편의는 기본, 아름다운 사계절 경치까지 갖춘 집들이 소개된다.

▣KBS 1TV 한국인의 밥상(18일 오후 7:40)=오랜 세월 동안 많은 변화를 겪으면서도 꼿꼿하게 절개를 지키던 선비처럼 옛 모습을 간직하며 살아가는 경북 영주. 물 좋고 공기 좋은 영주는 오랫동안 재래콩인 ‘부석태’의 명맥을 이어왔고, 척박한 땅에서 잘 자라는 메밀을 이용한 음식이 발전했다. 오래된 풍경만큼 세월의 깊이가 남아있는 영주의 음식들. 1942년 개통한 영주역 덕에 산간 내륙지역에 있지만 문어 등 다양한 식재료가 풍성하게 오른 밥상이 특징이다. 귀한 맛의 유산이 되어 전해오는 영주의 식문화 속에서 오래될수록 더 깊어지고, 새로워지는 미식의 의미를 발견한다.

◇OCN 내 안의 그놈

▣OCN 내 안의 그놈(18일 오후 8:30)=우연한 사고로 옥상에서 떨어지며 지나가던 조폭 두목 ‘판수’를 덮친 고등학생 ‘동현’.갑작스러운 사고로 영혼이 바뀐 두 사람은 어쩔 수 없이 서로의 인생을 대신 살게 된다. 학교에서 심한 왕따를 당하며 점점 자신감을 잃어가던 동현의 몸 속에 들어간 판수는 분노의 다이어트로 대 변신에 성공하고, 동현을 무시하던 친구들에게 따끔한 한 방을 날린다. 점점 서로의 일상에 녹아든 두 사람 사이에 피어나는 유대감…빵빵 터지는 웃음을 안겨줄 판타지 코믹 영화가 찾아온다.

파리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