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평창군의회, 의원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청렴으로 믿음직한 의회 상을 위한 제도적 토대 마련

◇평창군의회는 21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평창군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분야별 공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자문위원 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사진은 오른쪽에서부터 김태윤 농협 평창군지부장, 유진영 평창중교감, 김현수 법무사, 남진삼 평창군의장, 조상원 강원일보 부국장, 박미순 평창군여성의용소방대장, 정해옥 용평면새마을부녀회장, 이영민 평창군사회복지협의회사무국장

평창군의회는 21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평창군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분야별 공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자문위원 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앞으로 운영될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는 의원 대상 행동강령 위반에 대한 신고의 접수 및 조사·처리에 관한 사항, 국내외 활동의 승인에 관한 사항, 교육 및 상담에 관한 사항, 조례 준수 여부에 대한 점검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군의회에서는 지난 6월 반부패 청렴추진단을 발족했으며, 오는 9월에는 의원 행동강령에 대한 전문가를 섭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남진삼 평창군의장은 “오늘 위촉된 7분의 위원분들의 자문활동과 곧 시행할 행동강령 교육 등을 바탕으로, 군민의 대표로서 양심을 지키고 청렴한 의회 문화를 만들어가는 모범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