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의정소식] 삼척시의회 2024년 9월9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삼척시의회 임시회 5차 본회의
“스포츠마케팅 전담팀 구성 필요”

삼척시의회(의장:권정복)는 9일 제257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를 열고 체육과, 도민체전준비단, 재난안전과 등으로부터 시정 주요업무 추진상황 및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결과를 청취하고 질의했다.

김희창 의원은 “많은 시민들이 파크골프장 최적지로 남산 제2복합스포츠타운 사업부지를 꼽고 있다. 타운 조성시 파크골프장 시설 건립을 검토해 달라”고 제안했다.

정연철 의원은 “전국 규모의 대회 유치가 가능하도록 전천후 실내연습장 건립시 종목별 전국대회 표준 규격을 반영하고, 각종 체육대회 유치가 지역경제 제고로 열악한 숙박업소 리모델링 지원방안도 적극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김재구 의원은 “각종 체육대회 유치 관련 통계수집과 운영 보완점 분석 등 대회유치를 지원할 스포츠마케팅 전담팀 구성이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정정순 의원은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삼척체력인증센터 운영 홍보에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광우 의원은 “미로면 파크골프장 내부에 오십천을 활용한 어린이 물놀이 시설이 병행 운영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적했다.

양희전 의원은 “사계절 체육시설 인프라 활용과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전지훈련 유치 홍보를 강화하고, 전지훈련 편의 서비스 및 행정 지원방안을 적극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김원학 의원은 “재난 취약지역 순찰 강화와 재난 상황시 신속한 초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역 자율방재단 활동 지원방안을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파리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