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제9회 강원과학기술대축전 강릉에서 개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특별자치도와 강릉시가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강원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제9회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이 27일 강릉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은 과학기술문화 저변확대 및 미래과학 인재양성을 위한 과학기술 축제다. 과학기술과 지식재산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도내 최대 규모의 융합 축제다.

행사 당일 오후 2시에는 개막식이 열리며, 강원특별자치도의 과학기술과 지식재산 발전에 기여한 과학인, 기업인, 도민 및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강원과학기술대상’, ‘강원미래과학자상’, ‘강원지식재산 유공’ 시상식이 진행된다.

이번 대축전에는 20여개의 기관과 대학이 참여해 도내 다양한 과학기술과 지식재산 성과를 전시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또 과학크리에이터를 초청해 과학기술콘서트를 개최하며, 초‧중‧고 학생을 위한 과학기술 골든벨 이벤트도 열린다.

정광열 도 경제부지사는 “본 행사를 통해 미래 세대를 이끌어 갈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라며, 기업과 과학기술인들에게는 정보 공유의 장이 돼 함께 소통하고 축하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만주 시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도민 및 강릉시민에게 강원과학기술과 지식재산의 관심도를 확산시키고, 과학을 생활문화로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