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가 전국 전문·기능대학 취업률 1위를 달성했다.
폴리텍 원주는 최근 교육부가 발표한 '2024년 대학정보공시'에서 취업률 93.5%로 전국 164개 전문·기능대학 중 취업률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국 전문대학 평균 73.2%보다 20%p 높은 것으로 원주지역 교육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것은 물론 고용노동부 산하 국책 기술대학으로서의 위상을 증명했다.
폴리텍 원주는 교수 1인당 12명 내외의 학생을 소그룹으로 편성, 개인별 경력과 선호직무를 고려해 밀착 지도하는 '소그룹지도제'와 실무경력을 갖춘 교수들이 집중 관리하는 '기업전담제'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대학 네트워크를 활용해 산업과 기술 동향을 빠르게 파악하고 실제 생산시설에서 사용하는 기술과 장비를 활용, 기업이 원하는 즉시 전력형 인재를 양성 중이다.
한편 폴리텍 원주캠퍼스는 15일부터 2025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기계시스템과·의료공학과 정시모집을 하고 다음달 10일까지는 1년제 직업교육과정 2차 모집을 한다.
이병찬 학장은 "시민 누구나 일자리를 생각하면 떠올릴 수 있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대상별 맞춤형 교육과 지원을 강화해 일자리 안전망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