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5월1일

TV하이라이트

◇G1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G1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1일 밤 10:20)='꿈의 대기업'에 입사한 소녀들이 마주한 예상치 못한 현실! 좋은 회사에 들어가면 꿈이 이루어질 줄 알았다. 그러나 그곳에는 상상도 못한 비밀이 숨겨져 있었다는데. 역사에 남을 한 장의 사진은 소녀들이 극한의 공포 속에서도 불의에 맞서 싸웠다는 것을 보여준다. 서로의 손을 놓지 않으며 끝까지 반격을 이어간 소녀들의 이야기를 전한다. 꿈의 직장에 숨겨진 수상한 비밀은 무엇일지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를 만나보자.

▣JTBC 이혼 숙려캠프(1일 밤 10:10)=부부의 갈등이 다시 시작된 가사조사에서 끝없이 터지는 새로운 문제들로 두 사람의 관계는 더욱 깊은 위기에 빠진다. 서장훈 소장은 절박한 마음으로 “저건 사람이 하는 짓이 아니에요”라며 간절하게 부부에게 경고를 날린다. 본격적인 팩폭 타임이 시작되고 호선쌤도 더 이상 이 상황을 지켜볼 수 없다며 포기할 지경에 이른다. 부부 사이의 감정은 더 이상 회복될 수 없을 것 같고, “신고하세요, 보고만 있지 말고”라는 절박한 말도 상황을 뒤집지 못한다. 결국 아내는 퇴소를 결심하며 절약 부부의 남은 이야기가 어떻게 흘러갈지 궁금증을 자아내는데! 과연 부부의 운명은.

◇MBC 구해줘! 홈즈

▣MBC 구해줘! 홈즈(1일 밤 10:00)=봄맞이 특별기획! 집 앞에서 즐길 수 있는 예쁜 벚꽃 명소를 찾아 임장을 떠난다. 송파구, 광진구, 서초구, 동작구 등 서울의 벚꽃 명소를 중심으로 핑크빛 벚꽃 세권을 탐방하며 봄의 향기를 만끽한다. 이번 임장에는 ‘숙은 SOLO’ 사랑에 빠진 덕팀장 김숙 코디와 다정한 뉴썸남 구본승 코디, 그리고 농익은 전남편 윤정수 코디가 함께한다. 이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끈질긴 삼각관계의 결말은? 서울의 대표 벚꽃 명소를 찾아가며 봄날의 풍경을 즐긴다.

▣EBS 한국기행(1일 밤 9:35)=경기도 여주의 산골에서 공동체를 이루고 농사를 지으며 수행 중인 캐나다인 가톨릭 사제, 서명원 신부님.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며 매 순간을 순례자의 마음으로 살고 있다. 봄날 반가운 인연, 금강 스님이 찾아왔다. 10여 년 전, 전남 해남의 미황사로 떠난 순례에서 맺은 소중한 인연이다. 한국으로 파견 온 후 성직자로 살며 한국을 더 이해하기 위해 불교를 공부하고 스님들과 우정을 쌓아온 서명원 신부님. 함께 십자가의 길을 걷고 부처님 오신 날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아 나무를 심는다. 서명원 신부님과 금강 스님이 함께 걷는 마음의 순례길 그 특별한 여정을 따라가 본다.

◇OCN 인타임

▣OCN 인타임(1일 오전 6:20)=근 미래, 모든 인간은 25세가 되면 노화가 멈추고 팔뚝에 새겨진 ‘카운트 바디 시계’로 시간을 관리하며 살아간다. 모든 것은 시간으로 거래되며 시간이 다 떨어지면 사망한다. 부자들은 영생을 누리는 반면 가난한 자들은 시간을 위해 노동하거나 도둑질을 해야만 한다. 윌 살라스는 자신이 가진 시간을 아끼며 살아가다가 우연히 헤밀턴을 구하고 영생 시스템의 비밀을 듣게 되는데! 그러나 그는 살인자로 누명을 쓰고 쫓기면서 시스템의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