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강원교육연구원, 2025 강원교육 정책연구 발표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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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학교 교육과정·학생 도박·경계선지능 학생 지원 등 정연구 성과 공유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구원(원장:이수인)은 최근 강원교육 정책 발전을 위한 ‘2025 강원교육 정책연구 중간 및 결과발표회’를 개최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구원(원장:이수인)은 최근 강원교육 정책 발전을 위한 ‘2025 강원교육 정책연구 중간 및 결과발표회’를 개최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구원(원장:이수인)은 최근 강원교육 정책 발전을 위한 ‘2025 강원교육 정책연구 중간 및 결과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에서는 기본연구 1건, 현안연구 2건 등 총 세 건의 연구가 소개됐다.

기본연구로는 ‘작은학교 학생밀착교육과정 운영 모형 개발 연구’의 중간발표가 진행됐으며, 현안연구로는 ‘경계선지능 학생 지원 방안’, ‘강원 학생 도박 실태 및 예방 교육 방안’ 결과발표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교육연구원 교육정책연구팀과 해당 과제를 제안한 도교육청 담당부서의 장학관·장학사가 연구협력관으로 참여했으며, 학교 관리자, 교사 등 80여 명이 참석해 현장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발표회에서는 연구 설계와 성과에 대한 논의뿐 아니라, 연구의 현장 적용 가능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의견도 함께 나눴다.

이수인 원장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학생 도박 문제를 비롯해 작은학교와 경계선지능 학생 등 교육적 지원이 절실한 대상을 위한 구체적 대응 방안을 함께 모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정책연구가 강원교육의 실질적 변화를 이끄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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