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8월13일

TV하이라이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13일 오후 8:45)=야생동물로부터 24시간 항공기 안전을 책임지는 인천국제공항 야생동물통제대 남학수·남중수 대원을 만난다. 이들은 항공기 대형사고의 원인 중 하나인 버드스트라이크를 미연에 방지한다. 수백명의 생명이 걸린만큼 그 책임감도 막중한데. 1년동안 10만 마리의 조류를 퇴치하면서 벌어진 아찔했던 이야기 속으로! 이어 ‘MC계의 리빙레전드’ 임성훈을 만난다. 연세대 축제에 출격하며 레전드 근황을 선보이고 있는 그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자.

▣MBN 나는 자연인이다(13일 밤 9:10)=산골 속에서 맛의 위로를 느낀 자연인 김용회씨의 이야기를 들으러 떠난다. 자연 속에서 윤택과의 강렬한 첫 만남이 시작됐다는데! 그는 다시 땅을 일구고 밥을 지으며 살아가고 있다. 몸은 낫고 마음은 편안해졌다. 잊고 지낸 여름을 되찾은 기분이었다. 죽순을 캐던 숲, 미꾸라지를 잡던 개울, 바위 위의 밥상까지. 자연은 그렇게 다양한 방식으로 변해버린 김용회씨의 마음을 조용히 감싸 안았다. “다시 먹기 시작했다는 건, 다시 살아보겠다는 뜻이죠.” 그가 자연에서 새로운 시작을 결심한 이유다. 산속에서 삶의 이유를 되찾은 자연인 김용회씨 일상을 함께 만나보자.

◇JTBC 1호가 될 순 없어 2

▣JTBC 1호가 될 순 없어 2(13일 오후 8:50)=오늘은 팽락네에 신혼 1년 차 딸이 방문했다. 팽락네 사위 오는 날! ‘항상 어머니는 꽃이시니까’ 팽현숙을 향한 스윗 멘트에 다정한 행동까지. 여심 저격하는 계속 보여주는데. 현숙은 남편이 보고 배우길 바라고, 양락은 그런 모습에 삐지고 마는데. 양락과 정반대인 사위의 등장과 계속되는 논쟁 속 두 사람은 슬슬 서로 감정 상하기 시작했다. 결국 부부싸움이 발발했다? 단단히 화난 현숙의 모습! 이대로 이혼 1호 부부가 탄생하는 것인일까!

▣KBS 1TV 국외 안장 독립유공자 유해봉환식(13일 오전 10:00)=국가보훈부가 국립서울현충원 현충관에서 광복 80년 만에 고국으로 돌아오는 미국과 브라질, 캐나다 안장 독립유공자 6명에 대한 유해봉환식을 거행한다. 유해봉환식 주제는 ‘조국을 향한 발걸음, 끝나지 않은 길’. 행사에는 독립유공자 유족, 우운문양목선생기념사업회 회원, 광복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독립유공자 6명의 유해는 국가보훈부가 파견한 유해봉환반이 유족들과 함께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국내로 들어온다. 헌정 시 '그대들 돌오시니' 낭독, 건국훈장 헌정 등추모 공연이 끝나면 영현을 대전현충원으로 봉송할 예정이다.

◇OCN 연가시

▣OCN 연가시(13일 오전 10:10)=그 누구도 피할 수 없는 감염의 공포가 대한민국을 초토화시킨다! 고요한 새벽녘 한강에 뼈와 살가죽만 남은 참혹한 몰골의 시체들이 떠오른다. 이를 비롯해 전국 방방곡곡의 하천에서 변시체들이 발견되기 시작하는데. 원인은 숙주인 인간의 뇌를 조종하여 물속에 뛰어들도록 유도해 익사시키는 ‘변종 연가시’. 짧은 잠복기간과 치사율 100%, 4대강을 타고 급속하게 번져나가는 ‘연가시 재난’은 대한민국을 초토화시킨다. 사망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