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속초문화관광재단은 제60회 설악문화제를 맞아 수도권 시민들이 가을 정취 가득한 속초의 대표 축제들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특별 기획된 문화관광콘텐츠 ‘축제에 물든 속초투어’를 운영한다.
이번 투어는 10월 24~25일 이틀간 하루 80명씩 총 1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해 속초의 주요 관광지와 축제 현장을 둘러보는 당일 버스투어 형식이다.
참가자들에게는 속초관광수산시장과 로데오거리 일대에서 자유롭게 중·석식을 즐길 수 있도록 강원상품권 1만5천원권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지역 상권에도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29일부터 10월 15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정원 초과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접수 링크 및 신청방법은 추후 별도 안내될 예정이다.
재단은 이번 ‘축제에 물든 속초투어’가 시 전역에서 열리는 지역 대표 문화축제인 제60회 설악문화제, 마숩다! 속초, 2025 속초미식주간과 연계돼 운영됨에 따라,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악문화제 기간에는 속초 전역의 주요 관광지와 축제장을 연결하는 무료 순환버스도 운영된다.
이태훈 속초문화관광재단 사무국장은 “서울에서 출발해 하루 동안 속초의 축제를 만끽할 수 있는 이번 투어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