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인제군이 ‘제8회 미시령 힐링가도 44초 영상제’의 접수기간을 당초 10월 12일에서 11월8일까지로 연장했다.
군은 최근 인제 가을꽃 축제 등으로 지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보다 다양한 시각에서 인제를 담은 영상을 모집하기 위해 접수 기간을 연장했다고 설명했다.
미시령힐링가도는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인제군, 고성군을 잇는 약 120㎞ 구간의 드라이브 코스로, 국도44호를 따라 수려한 자연경관과 관광 명소가 이어지는 자동차 올레길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주제는 미시령힐링가도 또는 인제군의 매력을 담은 자유 주제다. 영상 길이는 국도 번호에 착안해 44초로 제한되며, 길이를 초과하거나 미달할 경우 1초당 5점의 감점이 적용된다.
개인 또는 4인 이하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미시령힐링가도 부문 △하늘내린인제군 부문으로 나뉜다. 수상작은 총 15편이 선정되며 대상 1편(500만원), 최우수상 2편(각 250만원) 등 총 1,700만원의 상금이 있다.
정안나 군정홍보팀장은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시선으로 인제의 자연과 문화를 담은 영상을 더 많이 발굴하기 위해 모집 기간을 연장했다”며 “이번 영상제가 인제의 매력을 알리고, 국민 누구나 인제를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