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태백시 지역사랑상품권 우수 지방정부 선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특별교부세 2억5,000만원 확보

【태백】태백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사랑상품권 우수 지방정부'에 선정, 특별교부세 2억5,000만원을 확보했다.

지역사랑상품권 ‘탄탄페이’를 중심으로 추진해 온 민생경제 회복 정책의 실질적 성과를 평가받은 결과다. 시는 탄탄페이를 통해 지역 내 소비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으로 직접 연결되는 구조를 구축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정책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는 탄탄페이를 결제 시 캐시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 올해 평균 13% 수준의 인센티브 혜택을 제공했다. 어르신과 디지털 취약계층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오프라인 판매대행점 운영, 모바일 QR 결제, 택시 결제, 공공배달서비스 결제, 기부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도입했다.

2020년 4월 서비스 개시 이후 현재 회원 수 3만7,608명으로 태백시 인구 대비 이용률 100%를 달성했으며 가맹점 또한 2,403곳으로 확대돼 지역 전반으로 사용 기반을 넓혀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탄탄페이를 중심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혜택은 높이고, 지역 내 소비가 소상공인에게 직접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를 더욱 촘촘히 구축해 나가겠다"며 "위축된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 효과가 이어지도록 운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

강원일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