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12월23일

TV하이라이트

◇KBS 2TV 스모킹 건

▣KBS 2TV 스모킹 건(23일 밤 9:45)=2011년 11월 22일. 아들과 아내가 다 연락을 받지 않자 집으로 찾아간 전 남편. 119 구급대와 함께 들어간 집안은 온통 쓰레기로 가득했고 안방 문은 전체가 접착제로 막혀 있었다. 문을 뜯고 들어가자 안에선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정도로 심하게 부패한 아내의 시신이 발견됐는데, 무려 8개월이나 시신과 함께 생활해왔다는 아들. 아버지가 몸을 떨고 있는 아들에게 다가가 “네가 했니?”묻자 아들은 고개를 끄덕였다. 대체 이 가족에겐 어떤 사연이 있는 걸까.

▣MBN 가화만사성(23일 오전 11:40)=전신으로 퍼지는 만병의 씨앗, 만성염증을 막아라! 얼마 남지 않은 2025년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이었는가? 올해하면 떠오르는 단어는 단연 부모. 그리고 가족의 곁을 떠난 아버지와 홀로서기를 시작한 어머니가 있다. 아들 없이 홀로 먼 길을 떠난 가수 김용필의 어머니, 정석순씨가 그 주인공. 그 이유는 가장 사랑하는 누군가를 만나기 위해서라는데!그리고 그런 어머니의 곁을 지키는 또 다른 한사람, 바로 붕어빵 자매 정석순씨의 여동생이다. 정체 모를 가장 보고싶은 사람을 위해 열심히 장을 보고 드디어 들어선 곳이 어디인지 함께 만나보자.

◇MBC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MBC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23일 밤 9:00)= '집사 부부'의 사연이 그려진다. 아내의 말이라면 무엇이든 1초 만에 출동하는 집사 남편과 집 안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무기력하게 보내는 아내의 이야기. 부부에게는 어떤 갈등과 사연이 숨겨져 있는 것일까. 갑자기 어디선가 생쥐들을 데리고 나와 쥐 한 마리 한 마리를 쓰다듬어주고 놀아주며 애정을 드러내 MC들을 경악하게 한다. 알고 보니, 아내는 반려용 생쥐 8마리를 키우고 있었던 것! 다람쥐와 반려견까지 총 11마리의 동물을 키우고 있다고?

▣EBS 건축탐구집 시즌3(23일 밤 9:55)=강원도 홍천, 역대급 초소형 주택을 찾아라! 주택들이 나란히 모여 있는 택지지구에 자신의 로망을 홀로 실현한 사람이 살고 있다. 중년의 남자라면 누구나 가슴 속에 품고 산다는 나만의 작은 오두막, 그런데 작아도 너무 작다. 2.7평(8.92m2) 밖에 안 되는 규모지만 사는 데 아무 지장이 없다데. 건축주의 정체는 바로 50대 남자 정영훈씨. 오랜 세월 몸 바쳐 일하니 승진도 자연스레 따라왔고 계속 올라갈 일만 남았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사다리가 계속 이어지지는 않는 법. 가족들을 위해 앞만 보며 달려온 영훈씨는 나를 찾기 위해 안식처를 만들기로 했다.

◇OCN 히든피겨스

▣OCN 히든피겨스(23일 오전 9:10)=천부적인 수학 능력의 흑인 여성 캐서린 존슨. NASA 흑인 여성들의 리더이자 프로그래머 도로시 본. 흑인 여성 최초의 NASA 엔지니어를 꿈 꾸는 메리 잭슨. 미국과 러시아의 치열한 우주 개발 경쟁으로 보이지 않는 전쟁이 벌어지고 있던 시절, 천부적인 두뇌와 재능을 가진 그녀들이 NASA 최초의 우주궤도 비행 프로젝트에 선발된다. 하지만 흑인이라는 이유로 800m 떨어진 유색인종 전용 화장실을 사용해야 하고, 여자라는 이유로 중요한 회의에 참석할 수 없다.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

강원일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