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인제군이 2026년도 1학기 강원(도봉)학사 및 국제인재양성관 기숙사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지역 출신 대학생들에게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하고 지역 인재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인원은 강원(도봉)학사가 남학생 4명, 여학생 4명 등 총 8명이고 국제인재양성관은 10명이다.
서울시 도봉구에 위치한 강원(도봉)학사는 공고일 현재 지원자 또는 친권자의 주소가 강원특별자치도이면서, 지원자가 도내 고교 졸업자이거나 도내 총 거주기간이 3년 이상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기간은 5일부터 12일까지다.
춘천시에 위치한 국제인재양성관은 신청일 현재 인제군에 주소를 두고 2년 이상 계속 거주한 학생으로, 지역소재 전문대학 이상 대학에 재학 중이면 자격이 된다. 입사 대상자는 배정 인원 범위 내에서 자체 심사를 통해 고득점 순으로 선발하며, 심사 기준은 △인제군 거주기간(25점) △관내 초·중·고 졸업 여부(25점) △학업성적(30점) △생활 형편(20점) △가산점(5점) 등이다.
신청은 1·2차로 나눠 진행되며 1차 신청 기간은 5일까지, 2차 신청은 2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된다. 2차 신청은 정시 합격자에 한해 가능하며, 신청은 인제군장학관리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영재기자 yj5000@kw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