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대한민국 대표 겨울도시 태백에서 제2회 태백시 세계바둑 콩그레스가 펼쳐진다.
태백시 세계바둑 콩그레스는 전 세계에 바둑의 성지 태백을 알리고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마련됐다. 올해 대회는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오투리조트 컨벤션센터 일원에서 한국을 비롯해 중국, 말레이시아, 헝가리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도바둑협회가 주최하고 도바둑협회·아시아바둑연맹이 주관, 도·도의회·태백시·시의회·강원일보가 후원한다.
대회는 메인토너먼트, 초속기, 3대3, 남녀페어 등으로 진행된다. 오목대회, 알까기 대회, AI 로봇 이벤트, 지도다면기, 바둑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365세이프타운 등 지역 관광 일정도 포함돼 지역 경기 활성화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막식은 오는 24일 오후 2시, 폐막식은 28일 오전 11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2회 태백시 세계바둑콩그레스 홈페이지(https://www.koreanbadukcongress.com)를 참고하면 된다.
최이호 도바둑협회장은 "이번 대회가 바둑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나누고 따뜻한 우정을 쌓아가는 좋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눈꽃이 쌓인 아름다운 태백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