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횡성군협의회, 안효섭 신임회장 취임

19일 횡성읍행정복지센터에서 이·취임식 개최봉사원 표창

◇김선배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회장(왼쪽부터), 안효섭 신임 회장, 조남국 이임 회장, 엄기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강원특별자치도협의회장이 지난 19일 횡성읍행정복지센터 강당에서 함께 협의회기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제공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횡성군협의회(회장 안효섭)는 지난 19일 횡성읍행정복지센터 강당에서 협의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선배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회장, 김명기 횡성군수, 표한상 횡성군의회 의장, 한창수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원, 엄기인 도협의회장을 비롯해 적십자 봉사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봉사원들에 대한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이임하는 제15대 조남국 회장에 대한 공로패 전달, 신임 제16대 안효섭 회장에 대한 선임증 수여 및 협의회기 전달, 횡성군, 횡성군의회, ‘2026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안효섭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횡성군협의회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역대 회장님들이 닦아놓으신 토대 위에 소외된 이웃을 보듬는 적십자의 정신을 더욱 꽃피우겠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횡성군협의회는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 재난 구호 활동, 환경 정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인도주의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

강원일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