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강원 창업주간’ 개막식이 7일 호텔인터불고 원주에서 열렸다.
중소벤처기업부 강원청과 강원도, 강원BI협의회 등이 함께 개최한 이날 개막식 시상식에서 ㈜케이에코, ㈜엔바이오스,㈜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 등이 창업기업 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어 박영아 강원테크노파크 지역산업추진본부장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유공자 13개 단체에 대한 표창도 수여됐다.
시상식에 이어 강원지역 제조 창업·벤처기업과 대형 유통채널 간 1대 1 구매 상담회가 열렸다. 화장품, 식품, 전기제품 등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도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 28개사 참여해 실제 판매계약이 성사될 수 있도록 대형 유통채널 MD(구매 담당자)들과 한 테이블에서 만나 매칭 상담이 진행됐다.
오는 12일까지 6일간 이어지는 ‘강원 창업주간’은 지역문화크리에이터, 로컬크리에이터, 청년몰 등과 함께 지원사업을 공유하고 창업 붐 확산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대, 강원테크노파크, 가톨릭관동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12개 기관도 동참해 힘을 보탰다.
우선 6일간 춘천·원주·영동권 등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창업 관련 행사가 진행된다. 8일 호텔인터불고 원주에서 투자 생태계 조성을 위한 강원 투자파트너스 데이가 열린다. 9일에는 춘천 KT&G상상마당 및 베어스호텔에서 춘천지역 스타트업 교육·멘토링 아워가, 10일에는 강릉 월화거리에서 창업기업 우수제품 콘테스트가 펼쳐진다. 이밖에 학생창업아아디어 경진대회, 창업포럼, 컨설팅, 공공구매상담, IR대회 등 풍성한 창업 관련 행사가 마련됐다.
이상천 중소벤처기업부 강원청장은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MD들과 만남을 통해 지역 창업기업들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시장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