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2023 강원 티토워크숍 및 정밀의료 아이디어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정밀의료사업단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정밀의료사업단은 24일 속초라마다호텔에서 '2023 강원 티토워크숍 및 정밀의료 아이디어톤'을 진행했다.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정밀의료사업단은 24일 속초라마다호텔에서 지역혁신을 위한 리빙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23 강원 티토워크숍 및 정밀의료 아이디어톤'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강원대를 비롯한 강원권 대학 학생과 강원특별자치도민 10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강원특별자치도 내 필요한 의료서비스 및 맞춤서비스 에 대해 논의하고 지역에서 지속 가능한 형태의 아이디어를 토론했다. 특히 문제의식을 느끼는 사람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리빙랩' 방법에 따라 아이디어를 도출, 활용과 발전 가능성 여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일차인 25일에는 '갤러리 워크' 방식으로 실제 발굴된 의제를 확장, 정리하는 아이디어톤 경진대회도 진행한다.

강태원 단장은 "일회성으로 지나는 아이디어가 아닌 실제 지역에 적용할 수 있고 확장해 나가는 기반을 만드는 토대가 되는 자리가 됐다" 며 "우수작들은 강원특별자치도의 혁신을 위해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에너지 등 3대 핵심분야 인재양성 및 데이터 중심 산업 전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사업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