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삼표시멘트, ‘블루멘트’(BLUEMENT) 상표권 출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삼표그룹 상징색 ‘블루’와 ‘시멘트’ 합성어
‘그룹 아이덴티티 반영 시너지 효과 기대’

삼표시멘트, ‘블루멘트’(BLUEMENT) 상표권

【삼척】삼표시멘트(주)가 저탄소 친환경 제품군을 살려 차별성을 갖춘 ‘블루멘트’로 브랜드화를 구축했다.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삼표시멘트는 저탄소 친환경 특수 시멘트의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대한 상표권을 출원했다고 12일 밝혔다.

‘블루멘트’(BLUEMENT)’는 삼표그룹의 상징색인 ‘블루’와 ‘시멘트’의 합성어로, 친환경적 이미지인 ‘그린’으로 표현해 최종 디자인을 확정했다.

특히 로고를 대각선으로 봤을 때 순환 마크(리사이클링)를 역동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삼표시멘트는 ‘블루멘트’ 네이밍을 선점한 이유에 대해 삼표만의 특화된 제품 경쟁력의 가치를 높이고 차별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삼표시멘트는 ‘블루멘트’ 상표권 출원을 계기로 토목 및 건축 공정별 제품(4종)에 대한 브랜드 개발 및 성능 개선에 집중해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