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문화재단 부설 강원영상위원회가 ‘2024년도 강원콘텐츠IP 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된 콘텐츠 IP 창작자들과 다채로운 활동을 펼친다.
강원 콘텐츠IP 개발 지원사업은 강원영상위원회가 콘텐츠 전문 인력 양상을 목표로 웹툰·웹소설·캐릭터·시나리오 4개 분야 11개 IP를 선정해 창작지원금 및 1:1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재단은 속초에서 활동 중인 로컬 크리에이터, 유지인 작가를 도와 오는 13일까지 속초 아트 플랫폼 갯배에서 유 작가의 첫 개인전을 선보인다. 이번 개인전은 2024년도 강원콘텐츠IP 개발 지원사업 선정작 중 하나로, ‘청룡황룡의 이야기 그림전’을 주제로 펼쳐지는 개인전은 유 작가가 불편한 부탁을 거절하지 못해 겪었던 어려움을 주인공 비드를 통해 풀어낸 자전적 전시이다. 이어 오는 21일 영월 청년의 날 페스티벌에서 캐릭터 분야 김광남 작가가 자신의 캐릭터인 ‘엄지박사’를 활용한 엄지박사 고민상담소 이벤트 부스를 운영해 사람들의 고민을 들어주며, 다양한 캐릭터 관련 굿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현상 강원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강원도 콘텐츠 창작자들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통해 지역 창작자들이 꾸준한 창작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