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이원 운탄고도케이블카, 즐길거리 가득한 관광명소로 부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구름아래 동물농장’개장 힘입어 방문객 급증
지난해 동기 대비 61% 급증한 6만여명 이용
지역 상품권 페이백 이벤트로 지역 상권 활성화

◇하이원리조트의 운탄고토케이블카가 ‘구름아래 동물농장’ 개장 이후 큰 호응을 얻으며, 성수기 동안 6만여 명의 이용객을 유치하는 등 하이원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급부상했다.

【정선】하이원리조트의 대표적 즐길거리 운탄고도케이블카 해발 1,340m 고원에 문을 연 ‘구름아래 동물농장’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새로운 명소로 급부상했다.

하이원리조트는 지난 7월 말 케이블카 영업 활성화를 위해 해발 1,340m에서 산림 고원을 즐기며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구름아래 동물농장’을 조성했다. 지역 단체와 함께 먹거리 장터를 마련하고, 광부 도시락, 감자전, 지역 막걸리 등을 판매하며 이색적인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에 힘 입어 지난 여름 성수기 동안 운탄고도케이블카 이용객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1% 증가한 6만여명을 기록했으며, 먹거리 장터에서는 판매수익만 6,000만여원에 달했다. 판매 수익 6,000만원은 전액 지역에 환원해 상생의 의미를 더할 방침이다.

하이원리조트는 고객 성원에 대한 보답으로 올 11월까지 운탄고도케이블카가 포함된 숙박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정선아리랑상품권 5,000원, 2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페이백 이벤트는 지역상품권으로 인근 지역 상점과 식당을 이용하게 되면서 정선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관광산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강원랜드는 운탄고도케이블카 활성화를 위해 도롱이빵, 운탄고도 샌드 등 시그니처 메뉴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이민호 강원랜드 마케팅기획실장은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가족과 함께 하이원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고, 지역 상품권을 통해 지역 상점들도 많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이원리조트의 운탄고토케이블카가 ‘구름아래 동물농장’ 개장 이후 큰 호응을 얻으며, 성수기 동안 6만여 명의 이용객을 유치하는 등 하이원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급부상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