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대한민국 대표 축제들 ‘한 자리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제5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21일 오후2시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
한국지방신문협회 주최로 23일까지 3일 간 각 시·군 축제 홍보 및 이벤트

국내 자치단체 축제를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제5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가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부산에서 열린다.

강원일보 등 전국 9개 지역 대표 일간지가 참여하는 한국지방신문협회는 21일 오후 2시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1홀에서 ‘제5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개막식을 개최한다.

‘축제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리는 박람회는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다. 강원특별자치도와 도내 18개 시·군을 비롯해 전국 자치단체, 기업 등 100여곳이 참여해 총 226개 부스를 운영한다.

행사 첫 날인 21일에는 개막식과 함께 각 시·군의 축제 홍보 및 이벤트가 펼쳐진다. 여행플랫폼, 여행사, 인플루언서, 축제 관련 유관기관 등이 참여해 참가 지자체와 축제 유관 기업간의 상호 교류를 위한 B2B-Day로 바이어 상담회를 진행한다.

둘째날인 22일에는 대한민국 베스트 축제 어워드, 지역별 마스코트를 알릴 수 있는 지역 대표 마스코트 시상식에 이어 가족단위 참관객들을 위한 ‘핑크퐁과 튼튼쌤의 댄스파티’ 공연 등이 이어진다. 마지막날인 23일에는 서포터즈 시상식을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한다.

박람회 참여는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축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2021년 시작해 올해 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는 축제를 통해 지역 경제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 전문 박람회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