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대(총장:정재연) KNU창업혁신원(원장:최용석)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춘천캠퍼스에서 ‘2025년 글로컬대학30사업 글로벌 연합 교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1년 체결된 강원대와 말레이시아 공과대학(UTM) 간 학생 교류 협약의 일환으로, 양국 학생 간 창업 지원과 지역 혁신생태계에 대한 벤치마킹 및 네트워킹을 통해 국제 창업교육 역량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말레이시아 공대에서는 UTMXCITE 센터장, 교수, 학생 2명 등이 강원대를 방문했다. 방문단은 KNU창업혁신원, 국제교류처, 학생처 등과 학생지원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미래도서관, 학생생활관, KNU스타트업큐브 등 주요 시설을 견학했다. 이어 강원테크노파크,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등 지역 혁신기관을 방문해 지역 창업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또한 이번 교류의 일환으로 말레이시아 학생 2명은 30일부터 내달 8일까지 운영되는 ‘글로벌 학생창업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해, 강원권 로컬 창업기업 및 창업동아리와 함께 기업 탐방, 아이디어 교류, 창업 워크숍 및 성과 발표 등의 활동을 갖는다.
최용석 KNU창업혁신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는 창업 교육의 가치를 실현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국제적 창업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도전 역량을 키우고, 지역 창업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