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일반

강원도 환경보건센터 ‘2025 어린이 환경보건 심포지엄’ 22일 개최

오후 2시 강원대병원 6층 대강당에서 열려

◇2025 어린이 환경보건 심포지엄 포스터. 사진=강원대병원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환경보건센터는 2025 어린이 환경보건 심포지엄을 22일 오후 2시 강원대병원 6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강원대병원, 강원특별자치도, 강원대학교 어린이병원, 강원도 환경보건센터가 주최·주관하는 22일 심포지엄에는 강원지역 아이들의 건강한 미래와 깨끗한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진행한 어린이 환경 보건 출생코호트 10주년을 맞아 마련됐다.

이날 심포지엄은 제 1부 조희승 강원대 어린이병원 개회사, 남우동 강원대병원장 환영사, 축사, 펜덤싱어3 라비던스 고영열 가수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강원도내 코호트 참여 가족 대표가 참여해 공로패를 받고 감사 인사를 받는다. 제2부는 서울대 식품영양학과 이정은 교수, 강원대 의료정보학교실 이혜성 교수, 건강보험공단 연구개발실 김재용 실장이 ‘미래 세대를 위한 건강한 환경: 어린이 환경보건 연구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각각의 전문가들이 발표한다.

이어서 국립환경과학원 김영희 과장이 좌장을 맡아 심포지엄 발표자와 참석자 간 자유롭게 종합토론과 질의응답을 이어간다.

강원환경보건센터 관계자는 “심포지엄 행사가 올해 10주년을 맞아 12명의 아이들이 전문가들의 연구결과에 출생부터 지금까지 적극 협조해왔는데 이들에게 감사장을 전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강원의 역사展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