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부, '2028학년도 대입정보' 권역별 설명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교육부가 2028학년도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정확한 대입 정보를 통해 일부 사교육 업체의 불안 마케팅 등으로 인한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한 취지다. 올해 기준 고교 1학년생은 선택과목 없이 공통과목을 치르는 통합형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로 2022 개정 교육과정 등 바뀐 환경에서 대입을 치른다.

이에따라 교육부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와 공동으로 '2028 대입 정보 제공 권역별 설명회'를 4곳에서 개최한다.

설명회는 30일 광주(호남권)를 시작으로 다음 달 7일 대전(중부권), 9일 서울(수도권), 14일 대구(영남권) 등 4곳에서 △고교학점제 이해 △2028학년도 대입 주요 사항 △대학별 2028학년도 주요 입학전형 사항을 안내한다.

교육부 담당자, 대교협 대입 상담 교사의 설명회 영상은 대교협 유튜브 채널 '대학 어디가 TV'에 내년 1월 말 올라갈 예정이다. 또 유튜브 '교육부' 채널(https://www.youtube.com/ourmoetv)에서 2028학년도 대입 안내 영상이 배포된다.

최교진 교육부 장관은 "2028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정보를 제때 제공하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방식으로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

강원일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