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강원특별자치도 사회공헌장 수상자 발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희망나눔 개인 부문 강영희씨
희망나눔 단체부문 단체 부문 국민건강보험공단 태백정선지사 건이강이봉사단(단장:홍경윤)
사랑나눔 단체 부문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김태균)
행복나눔 개인 부문 이병길씨(홍천)
행복나눔 단체 부문 쌍용씨앤이㈜영월공장(공장장:김광호)

강원특별자치도는 21일 제12회 강원특별자치도 사회공헌장 수상자를 선정·발표했다.

희망나눔 개인 부문은 강영희씨(춘천), 단체 부문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태백정선지사 건이강이봉사단(단장:홍경윤), 사랑나눔 단체 부문은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김태균), 행복나눔 개인 부문은 이병길씨(홍천), 단체 부문은 쌍용씨앤이㈜영월공장(공장장:김광호) 등이 각각 선정됐다.

사회공헌장은 지역사회 공헌 및 기부문화 조성에 공적이 많은 도민, 기업 및 단체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52명의 수상자(단체 포함)를 배출한 사회복지분야의 권위 있는 상이다.

올해 공모에는 개인과 단체 등 18명의 후보가 응모했으며 도내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단체장 등 추천을 받아 현지실사 등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사회보장위원회에서 최종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도지사 표창패가 수여된다. 시상은 오는 9월8일 평창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되는 ‘제22회 강원특별자치도 사회복지대회’에서 진행된다.

김영균 강원자치도 복지정책과장은 “사회공헌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그동안 헌신적으로 지역사회 나눔과 베풂을 몸소 실천해 주신 모든 후보자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