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강석진, 이하 중진공)은 21일 강원대 스타트업 큐브에서 ‘2023년 우수기업 IR마트(투자유치설명회)’를 열었다.
강원대와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IR마트는 국민참여단 의견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진공 지역산업성장 프로젝트와 강원대 산학협력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도내 산학연 담당자들이 중진공 강원청년창업사관학교와 강원대 등에서 지원한 우수 중소벤처기업들의 기술성 및 성장가능성에 대한 심사를 진행한 결과 춘천 이노백이 대상을, 춘천 엔비아이티, 춘천 펠릭스디가 최우수상을, 춘천 퓨처에프바이오텍, 원주 할로와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 기업들은 향후 대학 창업펀드 및 지역엔젤 징검다리펀드로부터 투자유치를 우선적으로 검토·지원할 예정이다.
조한교 중진공 인력성장본부장은 “강원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와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투자유치 마중물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지역과 연계해 이들 기업이 혁신과 변화를 이끄는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헌영 강원대 총장은 “이번 행사는 강원지역의 중소벤처기업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해 유망 창업기업 투자 인프라를 확장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춘천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과 연계해 지역 유망 창업기업 발굴과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