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행복 강릉! 행복 내일(JOB)!’…강릉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21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려
500여명이 넘는 구직자 몰리며 인기

◇‘행복 강릉! 행복 내일(JOB)!’을 주제로 한 강릉시 일자리박람회가 21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강릉=류호준기자

【강릉】‘행복 강릉! 행복 내일(JOB)!’을 주제로 한 강릉시 일자리박람회가 21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31개 기업 및 20개 일자리 기관과 500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올해 박람회는 기업들이 구직자들을 실제로 채용하도록 120여건에 달하는 채용 공고를 바탕으로 구직자를 사전 모집한 뒤 이날 현장 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취업 사진 촬영과 직업 적성 검사, 이력서 작성 및 상담 등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업체 관계자들 역시 지역의 인재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박람회에 참가한 염도윤(28)씨는 "평소 취업하고 싶었던 강릉지역의 리조트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취업 상담을 받을 수 있어 기뻤다"며 "관련 업계 취직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강릉지역 청년고용률(15~29세)은 2021년과 2022년에 38.7%를 기록했다. 시는 일자리 박람회 등을 통해 올해 청년고용률 39%까지 높인다는 계획이다.

박상우 시 경제진흥과장은 "지역 기업들과 구직자들의 만남과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구직자들은 필요한 정보를 얻어가고, 기업들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을 채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