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강원특별자치도-강원테크노파크 '2023년 강원 데이터 커넥트데이' 성료

강원지역 데이터 산업 발전방향 제시

2023 강원데이터 커넥트데이가 29일 춘천 스키이컨벤션에서 열린 가운데 남진우 도 산업국장, 허장현 강원테크노파크 원장 등 내빈과 데이터분야 우수성과자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최두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29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에서 '2023년 강원 데이터 커넥트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강원자치도가 주최하고 와 강원테크노파크(원장:허장현)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강원지역 데이터 산업의 발전방향 제시와 올해 강원지역 데이터 관련 기업의 사업실적 및 성과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고영하 한국엔젤투자협회장이 ‘미국과 중국에 휘둘리지 않는 일등국가 대한민국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 것을 시작으로, 강원지역 팁스 및 투자유치 활성화 전략에 대한 종합토론을 진행했다.

또 이날 데이터분야 우수성과자 및 기관 시상식을 열고 강원도의 데이터 산업육성 및 데이터 창업·벤처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하왕현 강원테크노파크 대리와 라이튼테크놀로지, (주)지오비전, (주)네오에이블이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주)미라클헬스케어, 제3의청춘(주)에게는 강원테크노파크 원장 표장을 수여했다.

김진태 강원자치도지사는 "그간 강원특별자치도는 각종 규제로 인해 다양한 산업 발전에 소외돼 왔으나,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이해 지역 산업 생태계를 바꾸기 위해 앞장서 고민하고 전략을 마련할 때"라며 "오늘 행사를 통해 미래산업 글로벌 도시의 길로 나아가는 데 한 발짝 성큼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