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춘천시 기술창업 및 중소기업 육성 강원테크노파크 우수성과 창출

강원형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강원도(춘천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수혜기업 전년 대비 근로자 수 12% 증가.
◇강원도(춘천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수혜기업 전년 대비 매출액 5.6% 증가.

강원테크노파크(원장:허장현, 이하 강원TP)와 춘천시는 춘천지역의 바이오·ICT 분야의 창업‧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강원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추진, 우수한 성과를 창출했다.

이 사업은 강원특별자치도가 지역 및 산업별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 인적자원 개발 등을 위한 것으로, 지역산업 등과 연계해 지역특화형 고용정책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이에 강원TP는 춘천지역 내 바이오 및 ICT분야의 창업 아이디어를 제품화하는 창업지원 분야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제품 개발과 다양한 판로 확보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지원 분야로 지원했다.

창업지원 분야는 기술력이 우수한 예비 창업자를 발굴해 창업진단 및 사업화 전략 수립과 창업 맞춤형 패키지 지원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종이기반 B 형 간염 진단키트 개발 ‘디노엔’, 슬립테크 기기 개발 ‘슬립냥’, 스마트팜 제어기기 센서 키트 개발 ‘송아리 토마토농장’ 등 3개사의 신규 창업을 지원했다.

◇기업지원 분야에 선정된 기업인 망고트리(주)(대표:정진용)는 스마트관광 ICT 기업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며 여행 디지털 전환을 이뤄나가고 있다.

기업지원 분야는 중소기업의 수요에 맞는 제품 개발, 마케팅 등 기업 맞춤형 패키지 지원 및 컨설팅 지원을 통해 수혜기업은 매출 증가율이 전년 대비 5.6%, 고용 증가율은 12%를 달성했다. 기업지원 분야 선정 기업인 망고트리(주)(대표:정진용)는 스마트관광 ICT 기업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행 인플루언서 매칭을 통해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객에게 개성 있는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망고트리(주)는 강원TP가 지원한 사업을 통해 레고랜드를 포함한 1,000여곳의 티켓 계약 및 춘천마임축제, 춘천인형극제, 양양송어축제 등 티켓예매 키오스크를 납품하고 있다.

허장현 강원TP 원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창업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속지원 사업을 마련해 지역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중소기업이 가장 큰 애로를 겪고있는 자금지원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와 해결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 '강원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기업간담회

공동기획:강원테크노파크·강원일보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