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일반

한림성심대 3년간의 HiVE사업 성공적 마무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한림성심대는 최근 지난 3년간의 HiVE사업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굿바이-하이브 데이(Goodbye-HiVE Day)’ 행사를 개최했다.

한림성심대(총장:문영식)가 2022년부터 3년간 진행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한림성심대 HiVE사업은 춘천시 및 홍천군과 협력해 인구소멸 및 학령인구 감소 문제를 극복하고자 추진된 프로젝트로, 대학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청·장년층을 위한 다양한 고등직업교육을 제공해왔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정주 여건 개선에 기여했으며,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최근 교육부가 진행한 3개년 종합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한림성심대는 최근 지난 3년간의 HiVE사업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굿바이-하이브 데이(Goodbye-HiVE 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사와 교육 수료생들이 함께 참여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재능 기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HiVE사업을 통해 추진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성과 및 6차 산업 활성화 지원기업들의 결과물이 전시되며 큰 관심을 모았다.

문영식 총장은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관심과 참여로 HiVE사업이 성공적인 마무리를 지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RISE사업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