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휴대전화로 시내·마을 버스 위치 한눈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속초시, 초정밀 버스안내 서비스 전격 도입
카카오맵 연동 대중교통 접근성 크게 향상

◇속초시는 28일부터 시내버스와 마을버스의 실시간 위치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초정밀 버스안내 서비스를 개시한다.

【속초】속초시가 대중교통 이용객들의 불편을 덜기 위해 버스정보시스템을 크게 개선했다.

속초시는 28일부터 휴대전화로 시내버스와 마을버스의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초정밀 버스안내 서비스를 전격 도입한다.

초정밀 버스안내 서비스는 버스가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모습을 지도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버스 이용객은 이 서비스를 통해 버스정류소에 있지 않더라도 스마트폰과 PC로 어디서든 버스의 실시간 위치, 노선 운행 정보, 정류소별 버스 도착 예정시각 정보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사람은 속초시버스정보시스템 누리집(https://bis.sokcho.go.kr)에 접속하면 된다.

특히 5월 7일부터는 카카오맵의 초정밀 버스 서비스에도 속초시가 추가돼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이용자들은 카카오맵 모바일 앱의 처음 홈화면을 확장해 초정밀 버스 기능을 켜면 된다.

속초시는 이번 초정밀 버스안내 서비스 도입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객들의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줄인다는 계획니다. 버스정보안내기(BIT)가 설치되지 않은 정류소를 이용하는 이용객도 버스 도착 정보를 제공받아 대중교통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지역 내 어르신과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버스 무료이용 지원사업과도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