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5월29일

TV하이라이트

◇KBS 누가누가 잘하나

▣KBS 누가누가 잘하나(29일 오후 4:30)=동요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꿈의 무대! 이번 주 토크주제는 ‘그땐 왜 그랬을까’. 오프닝 무대에서는 치카포카 생각기차로 막을 올리고 ‘2025 KBS 창작동요대회’ 우수상을 수상한 도담다담 친구들이 공연을 펼친다. 이어 김서윤(대구 성동초· 1년)양이 ‘꿈의 세상’을, 박도아(평택 이충초·2년)양은 ‘산 너머 저쪽’을 선보인다. 이어지는 오늘의 특별무대에서는 뮤지컬 배우 김수하가 ‘On My Own’와‘나의 길’을 부르며 특별한 무대를 장식한다.

▣EBS 한국기행(29일 밤 9:35)=한국기행 4,000회 특집! 한국기행이 17년이라는 시간 동안 무려 4,000회의 공든탑을 쌓아낼 수 있었던 저력은 무엇일까. 비결은 ‘산사’, ‘맛’, ‘할매’, ‘오지’, ‘섬’까지 대한민국의 비경을 다양한 시선으로 속속들이 담아낸 기행 표 ‘테마’의 힘이었다. 오늘은 쉬이 찾아갈 수 없어 ‘오지’라 불리는 그곳으로 떠난다. 강원도 춘천, 첩첩한 산들 사이 가장 가까운 산골 마을에서도 30분 이상 산길을 올라가야 하는 깊은 곳, 오지라 불리는 그곳엔 여전히 신대식씨가 산다. 삶을 대하는 방식은 그대로이지만 세월의 흐름 따라 변한 것과 변치 않은 것들이 생겨났다는 글를 만나보자.

◇MBC 구해줘! 홈즈

▣MBC 구해줘! 홈즈(29일 밤 10:00)=구해줘 홈즈가 300회를 기념해 사상 최초 코디들이 총출동했다. 천년고도 경주에서 펼쳐지는 단체 숙박 임장! 박나래, 김숙, 주우재, 장동민, 양세찬, 양세형, 김대호 코디까지 모두 함께 경주로 떠났다. 300회, 자그마치 7년 동안 발품 팔며 경력 쌓은 코디들의 위시리스트로 완성된 경주 임장 로드! 시대를 넘나들고 추억을 파고드는 이곳에서 펼쳐지는 역대급 임장을 만난다. 경주에 왔으니 유물 발굴까지? 시끌벅적 야단법석 코디들이랑 떠난다.

▣JTBC 이혼 숙려캠프(29일 밤 10:10)=12기 새로운 부부들이 캠프에 등장하면서 치열한 갈등이 펼쳐진다. 첫 번째 부부는 사랑스러운 애교 남편으로 시작! 하지만 겉으로는 다정한 모습과는 달리 남편의 폭언과 고성이 끊이지 않으며 심각한 폭언이 24시간 계속된다. 이로 인해 아내는 갈등을 참지 못하고 결국 감정의 골이 깊어지게 되는데! 두 번째 부부는 감정이 격해진 F형 남편과 팩트 폭격을 하는 T형 아내의 대립으로 계속 마찰을 빚는다. 이 부부는 가사조사실에서도 마를 새 없는 눈물샘을 보이고 결국 서장훈도 이들의 사연에 놀라 책상을 치게 되는데. 새로운 12기 부부들의 사연을 들어본다.

◇OCN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OCN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29일 오전 11:50)=태국에서 충격적인 납치 사건이 발생하고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을 끝낸 암살자 인남(황정민)은 그것이 자신과 관계된 것임을 알게 된다. 인남은 곧바로 태국으로 향하고 조력자 유이(박정민)를 만나 사건을 쫓기 시작한다. 한편 자신의 형제가 인남에게 암살당한 것을 알게 된 레이(이정재). 무자비한 복수를 계획한 레이는 인남을 추격하기 위해 태국으로 향한다. 처절한 암살자 대 무자비한 추격자의 맞대결. 두 남자의 추격이 시작된다.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