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 ‘이달(6월)의 으뜸봉사상’ 시상

도자원봉사센터, 으뜸개인봉사상 김미선 봉사자 시상
으뜸봉사단체에 평창 용평면남여새마을지도자협의회

◇(사)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광구)는 8일 홍천군청에서 신영재 홍천군수, 송근직 도자원봉사센터, 한승환 홍천군자원봉사센터장을 비롯한 봉사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미선 봉사자(사진 왼쪽에서 세번째)에 대한 이달(6월)의 으뜸봉사상 시상식을 열었다.

(사)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는 8일 홍천군청에서 김미선 봉사자에 대한 이달(6월)의 으뜸봉사상 시상식을 열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신영재 홍천군수, 송근직 도자원봉사센터, 한승환 홍천군자원봉사센터장을 비롯한 봉사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미선 봉사자는 2016년 7월부터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 홍천봉사회와 홍천진달래로타리 등 단체에서 활발한 지역 봉사활동을 이어왔다. 독거어르신, 희망풍차 결연세대, 위기 사례자를 대상으로 안부 확인과 말벗, 물품 전달, 복지관 급식 운영 지원, 재가 이용자 대상 도시락 배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 내 봉사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사)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광구)는 8일 평창군청에서 심재국 평창군수, 송근직 도자원봉사센터장, 고홍재 평창군자원봉사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평면남여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유종성·정해옥)’에 대한 이달(6월)의 으뜸봉사단체 시상식을 열었다.

같은날 평창군청에서 ‘용평면남여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 대한 이달(6월)의 으뜸봉사단체 시상식도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심재국 평창군수, 송근직 도자원봉사센터장, 고홍재 평창군자원봉사센터장을 비롯한 봉사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용평면남여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어르신들과 함께 재활용 액자를 만들기, 이동목욕봉사, 공동체 시설 정비,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돌봄 활동 등 사회복지 계층 및 지역주민의 생활 환경 개선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달의 으뜸 봉사단체상에 선정됐다.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