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2025 강원 시니어산업박람회]각종 체험 이벤트 및 부대행사 호평

◇서민금융진흥원은 지난 21일 춘천봄내체육관에서 개최된 강원시니어박람회에서 사회공헌캠페인 불법사금융 NO 휴면예금찾기 YES 캠페인을 열었다. 참여협력기관은 강원도청, 강원일보, 춘천미소금융법인, 주택금융공사, 춘천미래동행재단이 함께 했다
◇‘2025 강원 시니어 산업박람회’에서는 시니어세대의 니즈를 맞춘 각종 체험 이벤트 부스가 인기를 끌었다.

‘2025 강원 시니어 산업박람회’에서는 시니어세대의 니즈를 맞춘 각종 체험 이벤트 부스가 인기를 끌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부스 운영을 통해 금융 사기에 취약한 고령층을 대상으로 ‘불법사금융 NO 휴면예금찾기 YES 캠페인’을 펼쳤다. 특히 휴면예금찾기 서비스는 개막 첫날 하루에만 50명에 가까운 휴면보험금을 찾는 등 큰 호응을 받았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주택연금제도에 대해 안내하고 주택연금 가입 요건 등을 설명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관계자는 “주택연금은 집을 소유하고 있는 55세 이상 대상자들에 한해 자가 주택을 담보로 자기집에 평생 거주하면서 매달 연금을 받도록 국가가 보증하는 상품”이라며 “관람객들을 포함한 도내 시니어세대가 해당 제도를 통해 노후 소득 기반을 마련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백세케어대학 부스의 핸드 마사지 및 마사지 기기체험도 수많은 인파가 몰렸다. 관람객들은 전문 스태프가 참여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일상 속 피로를 내려놓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건강 웰빙 및 미용에 대한 정보를 다룬 백세뷰티예술대학 부스에서는 전문 컨설턴트가 퍼스널컬러 진단을 통해 어르신들의 이미지에 어울리는 색상을 찾고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

강원일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