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여성들의 안정적인 고용과 직장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새일여성인턴 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경력단절 여성 12명을 상시 모집한다.
새일여성인턴 사업은 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과 취업을 원하는 여성을 연계해 3개월간 인턴십을 운영한 후 정규직 전환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인턴 기간인 3개월 동안 참여 기업에는 월 80만원씩 최대 240만원의 인턴 채용 지원금이 지급된다. 인턴 종료 후 정규·상용직으로 채용해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할 경우 기업에는 80만원의 새일고용장려금이, 근로자에게는 60만원의 근속장려금이 각각 지원된다.
또 여성의 장기 고용 유지를 위해 인턴 종료 후 12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한 기업에는 추가로 80만원의 새일고용장려금이 지급된다.
모집 대상 기업은 상시근로자 수 5인 이상 1,000인 미만의 4대 보험 가입 기업으로 벤처기업 등 일부 기업의 경우 5인 미만도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여성 구직자는 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전화 상담 후 구인·구직 등록 및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지난 해 새일센터는 목표 인원 12명을 연계 달성함으로써 경력 단절 여성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진입과 새로운 사회활동 출발에 기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