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 참여 기업․참여자 상시 모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양양】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여성들의 안정적인 고용과 직장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새일여성인턴 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경력단절 여성 12명을 상시 모집한다.

새일여성인턴 사업은 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과 취업을 원하는 여성을 연계해 3개월간 인턴십을 운영한 후 정규직 전환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인턴 기간인 3개월 동안 참여 기업에는 월 80만원씩 최대 240만원의 인턴 채용 지원금이 지급된다. 인턴 종료 후 정규·상용직으로 채용해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할 경우 기업에는 80만원의 새일고용장려금이, 근로자에게는 60만원의 근속장려금이 각각 지원된다.

또 여성의 장기 고용 유지를 위해 인턴 종료 후 12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한 기업에는 추가로 80만원의 새일고용장려금이 지급된다.

모집 대상 기업은 상시근로자 수 5인 이상 1,000인 미만의 4대 보험 가입 기업으로 벤처기업 등 일부 기업의 경우 5인 미만도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여성 구직자는 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전화 상담 후 구인·구직 등록 및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지난 해 새일센터는 목표 인원 12명을 연계 달성함으로써 경력 단절 여성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진입과 새로운 사회활동 출발에 기여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

강원일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