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총선
총선
총선

정치일반

홍천 자은3리·횡성 읍하4리,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선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국민의힘 유상범 국회의원 6일 밝혀

국민의힘 유상범 국회의원

국민의힘 유상범(홍천-횡성-영월-평창)국회의원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에 홍천군, 횡성군이 최종 선정돼 국비 27억원을 비롯해 총 42억1,000만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홍천군은 오는 2027년까지 두촌면 자은3리 후동마을에 총사업비 19억4,000만원을 투입해 노후상수도 정비, 화재방지 및 방범시설 설치, 빈집정비, 슬레이트 지붕 철거 등 마을환경개선사업과 생활·위생·안전 인프라 시설 정비를 추진한다. 횡성군도 횡성읍 읍하4리에 총사업비 22억6,000만원을 들여 노후주택 수리, 노후담장 보수, 붕괴위험사면 정비, 방범시스템 확보, 청년재능공유 플랫폼 조성 등 마을기반정비와 주민역량강화사업에 나설 예정이다.

유상범 의원과 강원도, 홍천군, 횡성군은 지난달 공모사업 신청 이후 서면심사, 대면발표 등 일정을 공유하며 최종 선정을 위해 힘써왔다. 상대적으로 낙후된 지역 상황과 성공적 사업 추진을 위한 국회의원실과 지자체의 의지를 피력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유상범 의원은 “지자체와의 긴밀한 협력이 공모사업 선정이라는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홍천, 횡성, 영월, 평창 지역주민들께서 보다 많은 국가예산 지원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