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5월21일

TV하이라이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21일 오후 8:45)=귀여움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모두 녹였던 형제! 전 국민이 함께 키웠던 윌리엄과 벤틀리가 왔다. 아직도 동그란 바가지머리를 좋아한다는 벤틀리가 귀여운 자기소개를 선보인다. 랜선으로 키워준 이모·삼촌들에게 전하는 절망 편 영상 메세지까지. 윌벤 형제가 싸운 에피소드들도 공개된다. 벤틀리가 형을 자꾸 ‘야’라고 불러서 윌리엄을 화나게 만들었다는데. 이유는 형의 이름을 까먹어서라고? 윌벤 형제의 우당탕탕 토크 무법지대가 열린다.

▣MBN 나는 자연인이다(21일 밤 9:10)=반듯하게 키운 자식들을 모두 시집, 장가에 보내고 나서야 어릴 적 땅 한평 없던 한(恨)을 풀고자 넓은 산속 대지를 매입해 좋아하는 꽃과 나무를 심으며 살아가는 태헌씨는 마치 소원을 이룬 것 같다고 한다. 사실 아픈 기억이 있다는 그. 젊어서 아버지랑 형님을 일찍 여의었던 그는 그렇게나 죽음이 두려울 수 없었다는데. 하지만 이제는 하루하루 당장 죽어도 여한이 없는 오늘을 살고 있다고 말한다. 자신의 땅에 뿌리내리고 사는 지금 꿈을 이뤘다는 태현씨. 아버지가 없었던 만큼 자신의 가정에서는 늘 그늘이 되어주고 싶었던 자연인 권태현씨의 이야기를 만나보자.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21일 밤 9:30)=더욱 가까워진 우혁과 성윤 커플이 설레는 데이트로 찾아온다. 벌써 둘만의 낭만 캠핑 데이트까지 떠난다. “결혼하고 싶은 마음은 오래됐습니다” 연애가 아닌 결혼을 목표로 한 우혁과 성윤의 세 번째 만남이 이어졌다. 캠핑 데이트를 통해 두 사람은 더욱 가까워지며 서로의 마음 확인까지 했다고? 한편 4학년 6반 배우 이정진이 신랑수업에 입학하며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봄의 끝자락을 설렘으로 채운 이들의 이야기가 기대를 모은다.

▣EBS 고향민국(21일 오후 7:20)=“푸라비다(Pura Vida)”. 문자 그대로 해석하면 ‘순수한 삶’이지만 코스타리카에서는 안녕, 고마워, 괜찮아, 걱정마 등으로 쓰는 인사말이다. 긍정적인 감정을 담고 있는 이 말은 코스타리카 사람들의 낙천적인 삶을 보여준다. 순수한 삶을 살아가는 코스타리카 사람들을 만나는 첫 여정은 브리브리족을 만나러 간다. 코스타리카의 가장 많이 살고 있는 원주민으로 코코아를 숭배하는 민족으로 알려졌다. 모계사회 전통이 남아있는 이들은 여성이 땅을 이어받고 신선한 코코아 음료를 만들 수 있다. 전통 방식으로 초콜릿을 만들어 보고 정원에서는 신기한 맹독 개구리들을 관찰한다.

◇OCN 검은사제들

▣OCN 검은사제들(21일 오후 4:10)=2015년 서울 뺑소니 교통사고 이후 의문의 증상에 시달리는 한 소녀(박소담). 잦은 돌출 행동으로 교단의 눈 밖에 난 ‘김 신부’(김윤석)는 모두의 반대와 의심 속, 소녀를 구하기 위한 자신만의 계획을 준비한다. 이를 위해선 모든 자격에 부합하는 또 한 명의 사제가 필요한 상황, 모두가 기피하는 가운데 신학생인 ‘최부제’(강동원)가 선택되고 그는 ‘김 신부’를 돕는 동시에 감시하라는 미션을 받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소녀를 구할 수 있는 단 하루의 기회가 주어진다.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