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원주지역 대표 여름 축제인 제24회 치악산복숭아축제가 23, 24일 젊음의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원주시가 주최하고 치악산복숭아원주시협의회가 주관하는 치악산복숭아축제는 원주 대표 농산물 중 하나인 치악산복숭아의 맛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해마다 열리고 있다.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 치악산복숭아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도시와 농촌 간 상생의 장을 마련하고 농가소득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는 19개 작목반, 430여개 농가가 참여해 5,000박스를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다. 이를 위해 축제장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복숭아를 시중 가격보다 10%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개회식이 열리는 23일에는 원주시홍보대사 가수 공훈을 비롯해 원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 향토 프로그램, 난타, 색소폰 등 다양한 공연이 이어져 축제의 열기를 한층 드높일 예정이다.
또 복숭아품평회 시상식, 품종 전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복숭아 무료 식음료 코너와 함께 소비자 체험 행사로 복숭아 길게 깎기, 손 안 대고 복숭아 빨리 먹기, 복숭아 먹고 힘내라 팔씨름대회, 복숭아 OX게임 등이 준비됐다.
우명기 치악산복숭아 시협의회장은 "치악산 자락의 물 빠짐이 좋은 경사지, 큰 일교차, 풍부한 일조량 등 적합한 환경에서 재배되는 치악산복숭아는 당도가 매우 높아 맛이 전국 으뜸이라 자부한다"며 "시민 모두가 함께 맛있는 치악산복숭아를 먹으면서 축제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