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창간 80주년을 맞은 강원일보사가 EBS와 함께 마련한 '강원일보-EBS 입시전략 설명회 IN 철원'이 오는 13일 오후 1시 철원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강원일보사와 EBS가 주최·주관하고 강원특별자치도와 철원교육지원청이 후원해 열린다.
EBS대표강사인 심주석(인천 하늘고)·김성길(인천 송천고) 강사가 올 11월 시행된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바탕으로 수학 등 과목별 학습법과 대입 이해와 전략에 대해 특강에 나선다.
또 중·고교생과 학부모를 위한 1대1 진로·대입 상담도 이날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학생 1명당 30여분 안팍의 시간이 배정돼 학생의 현재 상황에 맞춘 1대1 맞춤 진학설계가 제공되고 최신 입시 정보와 학습전략 등 심층적인 대입 입시 상담도 이뤄진다.
철원지역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입시설명회는 학생 수요에 맞춰 대입 진학상담이 진행되는 만큼 학부모의 사교육비를 줄이고 지방과 도시 간 교육정보의 비대칭성 및 교육격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혁 철원교육장은 "이번 입시설명회는 공교육 제도권 내의 입시상담 활성화를 통한 지역인재 육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정확한 입시정보와 과목별 학습법을 제시해 철원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