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일반

강원감자조공법인, 농림부 장관상 수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감자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김정권·강원감자조공법인)은 지난 15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농식품신유통연구원 주관으로 열린 '농산물마케팅대상'에서 산지유통조직 부문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강원감자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김정권·강원감자조공법인)이 농식품신유통연구원 주관 ‘농산물마케팅대상’에서 산지유통조직 부문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강원감자농협조공법인은 도내 11개 지역농협이 참여하는 산지유통조직으로, 상품화되지 못했던 비품감자를 활용해 다양한 가공상품을 개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비품감자 가공사업을 통해 증숙으깬감자, 알감자, 깐감자 등을 생산했으며, 감자타르트와 감자라면 등 OEM 완제품까지 개발·출시했다. 이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 및 전속 출하 계약 확대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농식품신유통연구원은 매년 농가 소득 향상과 유통구조 개선에 기여한 우수 산지유통조직을 발굴, 시상하고 있다.

김정권 강원감자조공법인 대표는 “이번 수상은 법인만의 성과가 아니라 현장에서 묵묵히 감자를 재배해 온 농민, 밤낮없이 함께해 준 참여 농협, 법인 임직원 모두가 함께 이룬 결과”라며 “앞으로도 강원감자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현장에서 답을 찾는 유통·가공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

강원일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