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평창군자원봉사자대회’가 16일 평창문화예술회관에서 평창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고홍재) 주관으로 열렸다.
이번 대회는 ‘함께 나누고 함께 바꾸는 세상, 평창의 자원봉사’를 주제로, 올 한 해 지역 곳곳에서 나눔을 실천한 자원봉사자들의 공로를 기리고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심재국 군수, 남진삼 군의장 및 군의원, 지광천·최종수 강원도의원, 김금숙 평창교육장, 김근태 평창소방서장, 김옥희 심재국 군수 부인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자원봉사 유공 단체와 개인에 대한 시상, 자원봉사 선언문 낭독, 활동 영상 상영 등이 진행돼 지역에서 묵묵히 헌신해 온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행사에 앞서 자원봉사활동 사진 전시와 체험 부스도 운영돼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평창 곳곳에서 활동한 봉사자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통해 공감을 모았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과 실천 덕분에 평창이 더 살기 좋은 도시가 되고 있다”며 “군 역시 나눔과 배려가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평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평창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발굴과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 교육 등을 통해 지역사회 중심의 자원봉사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