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춘천시봄내여성복합커뮤니티 입주기업 우수 성과 눈길

나길브릿지·브랜드그로우 ‘로컬창업경진대회’서 수상

◇춘천시 봄내여성복합커뮤니티센터 입주기업인 ㈜나길브릿지와 브랜드그로우이 한림대 RISE 창업지원본부가 주관한 ‘제2차 로컬창업 포럼 & 챌린지 올데이 로컬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춘천시 봄내여성복합커뮤니티센터(이하 센터) 입주기업들이 한림대 로컬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하며 성과를 입증했다.

25일 센터에 따르면 한림대 RISE 창업지원본부가 주관한 ‘제2차 로컬창업 포럼 & 챌린지 올데이 로컬창업경진대회’에서 입주기업인 ㈜나길브릿지(대표:김진영)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다른 입주기업인 브랜드그로우(대표:김동헌)도 우수상을 수상했다.

나길브릿지는 지역 청년들의 정착을 돕는 ‘춘천청년 웰컴하우스’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프로젝트는 지역 자원의 순환 구조를 창의적으로 설계해 커뮤니티 주거 기반 창업모델을 선보이며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브랜드그로우는 ‘로컬 자영업자를 위한 AI 정산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으로 호평 받았다. 프로그램은 소상공인의 회계·정산 과정을 자동화해 경영 효율성을 높이는 지역 맞춤형 디지털 솔루션을 소개했다는 평이다.

​최귀자 센터장은 “센터 입주기업들이 지역 기반의 창의적 아이디어로 주목받아 뜻 깊고, 앞으로도 지역 창업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과 네트워킹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

강원일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