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는 사회적경제기업 생산제품 공공구매 우수상품 공모전을 실시한 결과 대상에 (주)더루트컴퍼니의 '감자유원지 포파칩 3종 세트'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등 모두 9개 우수 상품을 확정했다.
감자유원지 포파칩 3종 세트는 수확과 유통과정에서 버려지는 강릉 못난이 감자를 사용한 감자칩으로 지역 농가의 새로운 소득 창출과 지역 홍보 역할 등이 기대된다.
최우수상에는 건강한 우리기름세트(협동조합연과미소), 우수상에는 원주 쌀 샌드(농업회사법인 (주)온세까세로 등이 각각 선정됐다. 정선 약도라지 착즙 원액스틱(정선아라리한과농원(영)), 청건나물 선물세트(농업회사법인 (주)들애초), 꽃차 종합선물세트(꽃나드리협동조합), 힘내라 에너지바((주)한주에프앤비), 황태종합선물세트D(용대2리주민 백담마을 영농조합법인), 아카시아 꿀 자연숙성 천연벌꿀(농업법인 벌과사람(주) 등은 장려상을 받는다.
강원자치도는 지역 사회적경제적 우수상품을 발굴,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공공시장에 진출하는 기회를 돕기 위해 공모전을 마련했다.
올해 대상작은 공모전 수상 타이틀을 3년간 사용 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며 각종 판매행사 참가 기회 등이 제공된다.
공모전 시상식은 다음달 9일 원주 행구수변공원에서 열리는 '2023 사회적경제 한마당행사'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