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지역 조달기업들이 군 급식 제품을 군 부대 관계자에 직접 홍보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강원조달청(청장:이경원)은 20일 강원중소벤처기업청 회의실에서 지역 내 조달기업의 판로지원의 일환으로 ‘국방상용물자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방상용물자로 나라장터쇼핑몰에 등록된 도내 기업 중 20개 기업이 참가해 군 급식 담당자들에게 자사의 제품을 홍보했으며, 시식 코너도 마련돼 호응을 받았다.
원주 ㈜서울식품(이사:전진택)은 물떡 및 어묵꼬치를 비롯해 사각어묵, 볼어묵 등의 제품을 선보였다. 양구 삼광에프앤비(대표이사:이미자)는 대표상품인 찐두유와 최근 출시한 저당 두유 3종을 홍보했다. 또 기업과 군 급식관련 담당자의 일대일 구매상담 시간도 이어졌다.
참가 기업 관계자들은 “군의 특성상 급식 담당자를 만나기 어려웠는데, 자사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어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 이런 기회가 정기적으로 마련되길 바란다”고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이경원 강원조달청장은 “공공조달 파트너십데이를 통해 군과 조달기업간 실질적 협력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군 장병들에게 지급될 군 급식류에 대한 강원지역 군 부대 담당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제품 구매를 협조요청 드린다”고 말했다.
‘국방상용물자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에는 이경원 강원조달청장, 박순홍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장영호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