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화건설㈜은 1994년 12월부터 건설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각종 건설공사를 완벽하게 시공하고 있다. 최적의 인력관리와 하도급 관리로 공사기간 내 무사고 준공을 위해 각 공종마다 치밀한 관리에 노력하고 있으며 부실 공정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연구, 교육 및 지도활동을 벌이고 있다. 현장에서 자주 일어날 수 있는 민원방지 업무에도 능동적으로 대처, 현장과 주민 간 신뢰도 구축에 앞장서는 기업이다.
특히 시행청, 감리사 및 시공사들이 서로 협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문제점이 발생할 경우 즉시 협의 처리할 수 있게 해 계획기간 내 공사추진이 가능하도록 노력 중이다.
이 업체는 사회공헌사업, 건설업자간 상생협력 등에 힘쓰고 있다. 임직원들은 강릉시청과 동주민센터 사회복지과와 협의해 2004년부터 매년 50여가구의 저소득층·독거노인을 돕고 있으며 소년소녀가장 가정을 직접 방문, 따뜻한 격려와 미래에 대한 희망을 전달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강릉지역의 여러 단체와 공동으로 강릉시청 축구단에 매년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복지관과 연계해 경로잔치, 무료급식 등과 관련된 복지에도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2011년 12월에는 대한적십자사와 협약을 체결해 강릉시 전 지역 불우이웃에게 지속적으로 생필품을 지원하는 등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에 중점을 두고 서로 독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계속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