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인기 ‘Go Go Go 챌린지’ 원주 기관·단체도 후원 동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송암시스콤·광해광업공단 원주시약사회·NH농협 학성동지점
타 기관·단체 동참도 문의 잇따라…원주시사회복지협 홍보 박차

◇‘걷Go! 줍Go! 기부되Go!’ 챌린지가 이달 한달간 진행 중이다. 사진은 챌린지 일환으로 최근 진행된 플로깅 캠페인의 모습.

【원주】‘걷Go! 줍Go! 기부되Go!’ 챌린지(이하 고고고 챌린지)의 인기가 날로 뜨거워지는 가운데 원주지역 내 기관·단체들이 후원에 동참했다.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는 최근 문막에 위치한 송암시스콤(주), 한국광해광업공단, 원주시약사회, NH농협은행 학성동지점 등 4곳에서 이번 달 진행 중인 고고고챌린지의 일환으로 총 300만원 가량의 후원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후원금은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금으로 쓰인다.

원주시가 주최하고, 강원일보, 시사회복지협의회, (사)한국걷기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고고고 챌린지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한 걸음 당 1원씩 후원금을 적립한다. 지난 1일부터 22일까지 시민 540명, 9,499만보를 기록했으며, 목표 걸음인 1,000만보는 지난 1일부터 시작한지 나흘 만에 달성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다른 기관·단체에서 동참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만큼 시사회복지협의회는 다음 달까지 후원 홍보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박만호 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관심을 보인 여러 기관·단체에게 감사드리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로 밝혔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